인도의 외환 관리 과정
고급 재무에 대한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다음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채권 및 금융 시장의 개요 채권 및 금융 시장 채권 수학 및 트레이딩 전략 금리 파생 상품 FX 시장 용어 FX 시장 운영 FX 수학 및 파생 상품 통합 재무 운영 및 그 이점 연습, 예제 및 계산 †"FX & amp; FI 금융 시장에 대한 거시 경제 변수의 영향 국내 & 외환 시장.
1. 외환 시장 개요 현금 & amp; 스팟 거래 Eurocurrency Markets 시장 플레이어, 인터 은행, 법인 외국 지불 Forex 및 금리 시장 만들기의 메커니즘.
2. FEMA 규정.
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외환 시장에서의 거래.
거래 절차 국제 무역 거래의 관리 거래 추측을위한 정보 분석 국제 거래 Forex 시장의 변동성에 대한 자금 조달 개념.
4. 환율 예측.
예측의 다양한 이론 이러한 이론과 관련된 단점 기술적 분석 실시간 예.
5. 외국환 위험.
위험 유형 및 위험도 기업에 대한 노출, 수출, 수입, 차입, 경쟁 위험의 측정 및 정량화.
6. 위험에 처한 가치 (VaR)
Forex 시장에서 VaR의 VaR 신청 소개.
7. 위험 관리 도구.
전방 / 선물 / 스왑 / FRA 옵션 • 범위 노트, 스프레드, 노크 / 아웃 / 디지털 / 장벽, 레버리지 등의 옵션 유형 위험 리스크 리턴 및 헤징 프로파일 제품 구조화 실제 그림.
8. 외환 시장에서 헷지.
Forward / Futures / Options / Swaps를 통한 헤징 옵션 / 스왑 / 포워딩 가격 결정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 요인에 의한 거래 논리 이해.
FX 파생 상품을 사용하여 기업 재무부가 실패한 곳.
인도 및 국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실용적인 구조 (이론 및 다양한 구조에서 벗어난 의미를 가짐)
기업 임원, 은행, 재무 관리자, 보험 회사, 신규 / 최근 임명 된 NO, 금융 범죄 및 위험 관리자, 자본 시장 중개 기관. 학생과 투자자.
오전 10시. 오후 5시 30 분.
Rs. 12,000.00 + 학비, 참고 자료 및 (아침 / 저녁) 다과 만이 포함 된 참가자 당 적용 가능한 세금.
무역 금융 및 상급 프로그램 외국환.
오늘날 세계는 세계화 된 마을입니다. 모든 국가는 상품과 서비스를 위해 서로 의존합니다. 국가 간의 재화와 서비스의 자유로운 흐름은 무역 거래의 해결을위한 국가 간의 자금 이전에 크게 의존한다.
특성상 국제 무역이 이루어지면 수입자는 자국 통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 지불해야합니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불 및 다른 통화로의 개인 송금을 촉진하는 것이 은행의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거래가 눈에 띄게 증가했기 때문에 Trade Finance & amp; 외환. 국제 무역 분야의 전문성과 외화 전문성은 오늘날 어떤 은행가와도 구별됩니다.
IFBI는 다양한 통화가 포함 된 국제 거래 분야에서 숙련 된 전문가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급 금융 프로그램 (TRADE FINANCE AND ADVANCED PROGRAM IN TRADE FINANCE & amp; 외환. 외환 시장, 국경 무역 메커니즘, 통화 변환, 지불 등을 다루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FOREX & amp; 학습자의 무역 금융. 이 결과로 고객과의 교감, 도메인의 명확한 표현, 현장에서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혜택.
프로그램이 끝나면 학습자는 업계 지향적 인 인증을 받게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경력의 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은행가가 추구하는 전문 분야에 진입 할 수 있도록합니다. 국제 경력의 가능성은 특히 인도 은행 업계에서이 분야의 인재 부족으로 인해 높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하는 전문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무역 금융 상품 및 프로세스 이해 외환 매커니즘 이해 외환 시장 이해 환율 및 그 움직임 이해 다양한 국제 무역 관련 복잡한 이해 거래 INCOTERMS 이해 LC 아래의 문서 조사 프로세스 학습 송금 서비스 이해 NRI / PIO의 개념 이해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EMA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다양한 법정 수익을 제출하는 과정을 이해합니다.
코스 내용 하이라이트.
외환 및 국제 교역 소개.
외환 송금.
UCP 600 / 수집을위한 통일 규칙.
국제 표준 뱅킹 프랙티스 & ndash; ISBP 745.
인도 수출 신용 보증 회사 & ndash; 보증 & amp; 화주 정책.
외부 상업용 차용.
이 프로그램은 사례 연구, 실제 사례 및 일반적인 토론을 통해 제공 될 것입니다.
A Ramakrishnan, 30 년 넘게 SBI Group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는으로 은퇴했다.
Chief General Manager (CGM).
Retail Banking 및 Corporate Banking (Credit, Treasury 및 FOREX)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프로그램 디자인과 기간.
기간 : 3 개월.
출석 빈도 : 일요일에만 납부 : 귀하의 도시에서 NIIT IFBI 고급 학습 센터의 수업.
임원 / 관리자 / 관계 관리자 / 외환 부서에서 일하는 무역 금융 / 신용 관리 임원 / 관리자 스킬 업을 원하는 일반 은행 임원.
프로그램 비용은 INR 21236 (세금 포함)입니다.
인도의 외환 관리 과정
최근 수년간 자본 시장, 화폐 및 외환 시장에서 환율 변동성 및 유동성 제약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발전으로 인해 기업 및 은행들은 재무 및 외환 관리 기능에보다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국가 / 지역에서의 자금 동원 및 배치와 함께 경제의 세계화는 또한 재무 및 외환 관리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와 외환 관리 분야의 흥미로운 발전으로 ACTM (India)은 Chartered Treasury Managers (ACTM) 협회와 공동으로 Treasury and Forex Management에서 독창적 인 전문 자격증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Certified Treasury Manager & quot; 재무 및 외환 관리 분야에 종사하거나 관심이있는 경영진 및 전문가 / 직장 간부의 대학원생을위한 프로그램. CTM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인도의 재무 관리자 (Certified Treasury Managers) 협회 회원이됩니다. 회원은 & quot; CTM & quot; 짧게. 회원은 또한 미국 공인 회계사 협회 (Association of Chartered Treasury Managers)에서 제휴 회원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Certified Treasury Manager Program은 재무, 외환 및 위험 관리 분야에 집중적 인 지식을 부여하는 고도로 전문화 된 과정입니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자유화와 세계화의 새로운 시대에서 도전적인 직업을 찾는 사람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합니다. 머니 마켓과 외환 시장을 이해하기위한 개념적 틀을 제공합니다. 머니 마켓과 외환 시장 간 연계성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연계성의 실제적 함의를 기르기 위해 법인 및 은행의 재무 리스크 측정 및 관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관리자가 웹 사용 환경에서 운영 할 전자 시대와 관련된 재무 및 외환 관리 기술을 전수합니다.
이 과정은 CTM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후보자에게 열려 있음을 염두에 두면서이 과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 CFAs, CAs, CWAs, CSs, MBAs와 같은 재무 및 회계 전문가 은행 / 회사의 재무 / 외환 부서에서 커리어를 추구하는 MBA.
전문가는 은행의 forex 부에서 또는 forex 상인과 고용했다. 기업 / 은행의 재무 / 투자 부서에서 일하는 전문가. 수출 기업을 관리하는 기업가 및 관리자. CFA, CA, CWA, CS, CAIIB 등의 전문 과정을 추구하는 후보자. 상거래, 경제, 수학, 통계 및 관리 분야의 풀 타임 대학원 프로그램을 추구하는 응시자. 국제 비즈니스 및 자금 관련 기타 개인.
성공할 기술.
돈과 외환 시장의 활발한 활동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후보자는 다음과 같은 기술을 소유해야합니다.
수학 적성 컴퓨터 기술 압력에 견딜 수있는 능력.
다음 범주의 응시자가 CTM 프로그램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CFAs / CAs / CWAs / CSs. PGDBA / MBA / MMS / MFC / MIB / MBE / MCom / MA (Eco) / MSc (Maths) / MSc (통계) 등 PG 자격을 갖춘 응시자 다음 범주의 응시자도 CTM 프로그램에 등록 할 자격이 있습니다. , 그들이 졸업생이라면. CFA (레벨 I), CA (인턴), CWA (인턴), CS (인턴) 또는 CAIIB (파트 I)를 통과 한 응시자. CAIIB 자격을 갖춘 은행원. MBA / MMS / MFC / MIB / MBE / MCom 프로그램의 풀 타임 학생으로, 비즈니스 스쿨 / 대학학과, IIM 및 기타 유명한 기관에서 근무합니다. 석사 (Eco) / 석사 (Maths) / 석사 (Stats)의 전임 학생. 재무 / 외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기업 / 은행 분야의 경영진 경력이 최소 5 년 이상인 임원.
CTM 프로그램은 1 년 내에 완료 될 수 있습니다.
등록 유효 기간.
CTM 프로그램에 응시자를 등록하는 것은 등록일로부터 3 년간 유효합니다. 3 년 유효 기간 내에 프로그램을 완료 할 수 없지만 계속 프로그램에 관심이있는 응시자는 신생 클럽을 등록해야합니다.
CTM 프로그램은 재무 및 외환과 관련된 모든 중요한 주제를 다룹니다. 지식의 시체가 개발되고 후보자가 조사 될 넓은 영역은 각각 두 개의 부분으로 구성된 두 개의 그룹으로 나뉩니다.
CTM 프로그램의 구조와 각 파트별로 할당 된 마크와 시간의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 : 재무 관리.
파트 II : 외환 관리.
제 3 부 : 리스크 관리 - I.
IV 부 : 리스크 관리 - II.
CTM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후보자는 각 과목에서 여러 가지 학습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과목에는 심층적 인 범위가 주어 지므로 응시자는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후보자는 세 가지 유형의 기술을 습득합니다.
보다 중요한 학습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무 관리의 범위와 기능 및 기업 재무 및 경영 기능 영역과의 연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재무 예측 기술과 재무 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잉여 및 적자 조건 하에서 효과적인 유동성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장기적인 재무 계획과 견적에 사용되는 도구 및 기법을 이해하게됩니다. 금융 시장과 금융 상품 및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국제 경제 및 국제 금융 시장 및 계측기 계측기 계측기 계측기를 포함한 국제 금융의 기초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국제 무역에 자금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외환 시장 및 환율 결정에 관한 주요 측면을 이해합니다. 리스크 관리 및 다양한 도구와 기술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다양한 파생 상품으로 위험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파생 상품의 회계 및 세금 영향을 파악하게됩니다. 파산을 포함한 금융 위기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의 재무 관리를 포함한 다국적 기업의 재무 관리의 뉘앙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은행가 및 기관과의 관계 관리의 핵심 역할에 감사드립니다. 효과적인 MIS를 통해 내부 재무 통제의 기본 사항을 파악합니다. 재무 관리에 대한 추측과 윤리적 딜레마에 노출 될 것입니다.
올바른 선택 : 10 개의 가장 뜨거운 경영 코스.
MBA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은 힘든 제안 일 수 있습니다. 지망생은 많은 의문점이 있습니다. 어느 과정이 가장 잘 맞을까요? 그들의 급여 패키지는 어떻습니까? 그들의 직업이 정서적으로 충족 되었습니까? 많은 관심사로 인기있는 경영 과정에 대한 안내서를 찾을 수있을 것입니다.
기업의 세계 티켓.
관리 학생은 큰 수요가 있습니다. 고용주는 경영 대학 졸업자를 찾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84 %의 기업이 인력에 새로운 MBA를 추가 할 계획으로 2015 년에 강력하게 나타났습니다. GMAC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실시한 2015 기업 채용 담당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14 년 74 %에서 5 년 전 62 %로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관리 경력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딜레마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과정의 인기와 그로부터 벗어날 가능성을 체크하는 것 외에는 적성이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탐구를 돕기 위해 HT Education은 대중적인 경영 과정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전국의 B 학교에서 온 약 200 명의 학생들로부터 정보를 얻은 설문 조사에 따르면, 경영 과정을 선택하는 약 60 %의 졸업생이 대부분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제공되는 가장 오래된 전문 분야 인 금융 또는 마케팅을 선택했습니다.
국제 경영이 다음 선택이었고 운영 관리, 인사 관리, 소매 관리 및 미디어 관리가 그 뒤를이었다.
놀랍게도 설문 조사에 참여한 81 %의 사람들은 자신이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선택했다고 말했고 진로를 통해 진지하게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배치 기록에 근거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했고, 그 다음은 급여 패키지에 감동받은 사람들이었고, B - 학교의 명성이 뒤 따랐습니다. 교수진의 질은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역할을한다고 말했다.
그들이 경영 과정을 원했던 이유에서 55 %는 자기 성장에 도움이된다고 응답했으며 30 %는 수익성 높은 직업을 얻는 데 도움이된다고 응답했습니다. 경영 교육은 또한 사람들이 업계 및 학계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직장에서 최고 자리를 차지했다. 그들이 일과 삶을 더 잘 관리 할 수있게 해주 었으며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조사 대상자 중 약 45 %는 흥미 진진한 콘텐츠가 가장 좋았고 30 %는 업계와의 상호 작용이 허용되었다는 사실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혜택 중 80 %는 자신의 코스가 실생활의 직장 상황에 그들의 학습 내용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응답자의 73 %는 취업 선호도가 다국적 기업이었습니다. 인도 회사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음으로, 자신의 창업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이 따라 왔습니다.
연간 급여 Rs. Rs에 3 lakh. 35 lakh.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마케팅을하는 데있어 마케팅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숙련 된 마케팅 졸업생은 경쟁 분석, 고객 행동 및 고객의 요구 파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 전략을보다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도입하고 광고 및 판촉, 브랜드 관리, 제품 관리, 비즈니스 마케팅, 고객 기반 비즈니스 전략, 국제 비즈니스, 글로벌 브랜딩에 대한 선택 과목을 통해 관련 관리 기술을 소개합니다 , 시장 조사 및 정보 시스템.
& ldquo; 주요 공공 부문 부서의 영업 및 마케팅 역할에서 2 년간 근무한 후 MBA를 전공하기 위해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마케팅은 경영학에 대한 훌륭한 이해를 제공하는 이론 중 하나이며, 이론이 얼마나 오래 되었든 새로운 도전은 우리가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합니다 & rdquo; 델리 경영학 교수 인 Sanidhya Narain은 말한다.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 및 교수가 플로팅 한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보다 실질적인 방법으로 지식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교육학은 기본적으로 사례 연구, 수업 토론 및 활동, 강의, 학기 논문을 포함하며 학생에게 모든 마케팅 개념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있는 실제 시장 작업을 포함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및 내구성이 강한 회사는 가장 큰 모집인입니다. 이 회사 중 일부는 펩시 콜라, 코카콜라, 삼성, 보다 폰, 필립스, 구글, 델, HP, 스타 TV 및 MakeMyTrip을 포함합니다.
재무 의사 결정은 모든 조직에서 비즈니스 운영의 핵심입니다. 핵심 교육 과정은 금융 애호가에게 모든 비즈니스 기능의 핵심 집합 인 재무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다루는 전문 기술을 갖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무 회계를 연구하는 이들은 주주 및 기타 이해 관계자와의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처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경영 회계에서는 학생들에게 내부 관점 제어와 관련된 문제를 소개하고 조직 내의 정보를 처리하고 운영 및 서비스의 효율성을 확인합니다. 기업 금융은 투자 결정을 다루고 재정적 위험이있는 곳과 장소를 소개합니다.
금융 시장의 전문화는 학생들이 금융 시장, 운영 및 위험 관리 도구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재무는 가장 유명한 비즈니스 스쿨의 주력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핵심 과목의 일부입니다. & ldquo; 대부분의 졸업생은 이전 직장 경험 및 프로필에 따라 동료 또는 분석가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5 년 이내에 훌륭한 연예인은 부회장이되거나 부회장이 될 수 있습니다. & rdquo; Ahmedabad 인도 경영 연구소의 Ajay Pandey 교수 (프로그램)는 말한다.
신선한 졸업생은 모든 회사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분석과 정보 수집을 담당합니다. 채용 담당자는 거래 처리에 능숙한 경험이있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거래 처리와 비즈니스 모델 이해에 관한 것입니다. 글로벌 및 국내 은행은 Goldman Sachs, Morgan Stanley, Barclays 및 ICICI Bank를 포함한 최대 채용 업체입니다.
3. 국제 사업.
Goldman Sachs, Deloitte, Pricewaterhouse Coopers, Cognizant 및 Amazon 같은 기업은 대부분의 MBA 졸업생들에게 꿈의 고용주 중 한 명입니다. 국제 비즈니스의 경영 과정은 여러 회사에 대한 여권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몇몇 국내 기업들은 최근에 글로벌로 진출하는 것에 열광했습니다.
& ldquo;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 전문가는 국제 영향의 영향을받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국제 비즈니스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수행의 정치적, 경제적 및 문화적 틀에 대한 통찰력을 개발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철근 합금 및 광물 부문 인 타타 스틸 (Tata Steel)을 이끌고있는 인도 대외 무역 연구소 (IIFT) 델리 (Delhi)의 졸업생 인 아미타 쿠라 나 (Amita Khurana)는 말한다.
& ldquo; 전세계 모집인 중 국제 유망한 관리자가 큰 수요가 있습니다. & rdquo; 델리 (Delhi) IIFT 소장 인 Surajit Mitra 박사는 말한다.
4. 운영 관리.
운영 관리는 모든 비즈니스 활동의 핵심입니다. 회계사 또는 인사 관리 (HR) 관리자에서부터 운송 및 물류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비즈니스 기능이 운영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대부분의 최고 경영 대학은 전문화 과정을 제공합니다. 운영 관리는 제조 및 서비스 생산 분야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은 많은 양적인 구성 요소를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우수한 분석 기술을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운영 관리를 위해 들어가기를 원하는 학생들은 좋은 수학적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엔지니어링 학생, 공인 회계사, BCom 학생들은 많은 수의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코스에서 다른 학생들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기초 수학, 분석 기술 및 분석에 대한 최적화 및 시뮬 레이션 모델에 대한 지식을 갖춘 학생들은 업계에서 높은 수요가 있습니다. & rdquo; 연구 전략 및 정책위원회 위원장이자 인도 경영 연구소 (IIM) Lucknow의 경영 관리 교수 인 Samir K Srivastava는 말한다.
5. 인사 관리.
고용, 교육 및 재교육은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이것이 인적 자원 (HR)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록 경영 교육 프로그램 인 HR은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선호하는 부분입니다. & ldquo; 오늘날의 연령은 전략적 HR이며 직접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것은 졸업생이 비즈니스 기능을보다 자세하게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는 바로이 과정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 rdquo; 최근 뭄바이의 ICICI 푸르덴셜에 배치 된 인디언 경영 연구소 (IIM)의 란치 (Ranchi) 이사가 참석 한 Nishant Agarwal은 말한다.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HR 전문가의 변화하는 역할과 인재 확보, 인력 계획, 보상 및 보상 관리, 역량 기반 관리, 인재 관리 및 직원 참여 등의 핵심 요소를 소개합니다. 사례 기반 교육은 여러 교육 기관의 과정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 ldquo; HR 직무에 관심이있는 졸업생은 전략 이해가 이러한 프로필에 추가되므로 전략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략은 회사의 전반적인 방향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 rdquo; Jamhedpur의 비즈니스 및 인력 자원 XLRI 스쿨의 전략 경영 담당 조교수 인 Manoj Thomas는 말합니다.
창업 이래 인적 자원 관리는 엄청나게 변했습니다. & ldquo;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조직은 숙련되고 재능있는 전문가가 주요 직책을 처리하고 과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HR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고용 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 전망으로 인해 HRM 졸업생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 rdquo; Gurgaon의 PGP-HRM, 관리 개발 연구소 (Management Development Institute) 구단의 Sumita Rai 교수는 말한다.
소매업은 전자 상거래의 성장, 명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의식 및 인터넷 액세스로 주로 추진되는이 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CRISIL에 따르면 글로벌 분석 회사 인 인도의 온라인 소매 업계는 지난 5 년 간 Rs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Rs에 2007-08 년에 수익에있는 150 억 (1,500 crore). 2012-13 년에는 1,390 억 크로네 (13,900 크로)입니다. & rdquo;
공간 관리 분야의 새로운 지사 인 소매점 관리는 학생들에게 정량 기술의 적용이 적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ldquo;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동시에 제품 및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갖게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조직의 역동적이고 변덕스런 고객 행태를 이해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어떤 조직이라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 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KJ 소마 야 (K J Somaiya) 경영 연구 및 연구원 (Mumbai)의 아다하르 프라 사드 (Aadhar Prasad)는 말한다.
소매 관리는 제품 또는 서비스 조달에서 최종 배달까지 완벽한 관점을 제공하고 고객 선호 및 최종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위한 마케팅 전략과 더 결합됩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소매업에 필요한 경영 기술의 기초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문화에는 소비자 구매자 행동, 시각적 머천다이징 및 구매자 경험 관리, 소매 판매 기술, 산업 소매, 소매 머천다이징 및 구매, 소매점 및 운영 관리, 소매업, 소매 금융 및 분석 및 전자 소매업에 대한 프랜차이즈 과정이 포함됩니다.
FMCG, 소매 회사, 소매 컨설턴트 및 금융 서비스 소매 업체가 가장 큰 모집 업체입니다. 인기있는 회사로는 Landmark Group, Capgemini, Wipro, Future Group, Aditya Birla Retail, Infosys, Reckitt Benckiser, ICICI Bank, GSK, Hewlett Packard, Flipkart, Snapdeal, Amazon 및 Groupon이 있습니다.
7. 미디어 관리.
엔터테인먼트 공간의 급증, 디지털 에이전시의 유입 및 기업의 지원을받는 영화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미디어 업계는 일상적인 작업을 처리 할 수있는 숙련 된 전문가를 찾고 있습니다.
과거의 자격에 관계없이 졸업생이 처리 할 수있는 소수의 경영 과정 중 하나입니다. & nbsp; 나는 영화 산업에 열정적이었고 학사 사회학을 전공하면서이 산업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명확성과 함께이 과정에서 제공 한 실제 및 이론 지식의 완벽한 균형을 필요로했습니다. & rdquo; Yais Raj Films의 마케팅 임원으로 일하고있는 Mumbai의 경영 개발 및 연구 연구소 (Prin L N Welingkar Institute of Management Development and Research)의 졸업생 인 Raisa Ghosh는 말합니다.
이 과정은 미디어 업계 학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이나 미디어 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업계에서 이미 잘 알고 있으며 미디어 연구의 기초에 소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관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마케팅 관리, 미디어 연구, PR, 이벤트 관리, 라디오, 텔레비전 및 인쇄물, 예술 및 문화 오락, 농촌 미디어, 포스트 프로덕션의 기본 사항, 미디어 법률, 소비자 구매 행동을 통한 현장의 개요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및 캠페인 계획. 분야에 들어가기를 갈망하는 졸업생은 정력적이어야하며 매일 매일 전문가로서의 새로운 하루가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재발견하고 혁신하며 자신의 발가락에 있어야합니다. & ldquo; 사람들은 제품이 충분히 재미 있고 사람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신선한 아이디어를 계속 고안해야합니다. 신선한 졸업생은 기업 및 대행사, 시장 조사 분석가, 미디어 기획자 및 콘텐츠 작성자의 계정 임원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rdquo;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Aditya Vinay Bhat 교수, WeSchool, Mumbai는 말합니다.
8. 영업 및 마케팅.
판매 및 마케팅 분야에서 숙련 된 전문가를 필요로하지 않는 비즈니스는 없습니다.
& ldquo;이 전문 분야는 마케팅 전문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잘리지 않는 B2B 및 B2B 마케팅의 영업 프로세스 및 영업에 대한 깊이와 적용 범위를 제공합니다. & rdquo; 첸나이 (Umashankar Venkatesh), 대호 호수 관리 연구소 (University of Management) 마케팅 교수는 말한다. 그러나 기술의 개입으로 업계에서는 필요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크게 달라졌습니다.
마케팅 및 판매의 핵심 가치를 가진 졸업생에 대한 수요가 대부분의 채용 담당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전자 상거래,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및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 후보자의 기술 세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 ldquo; 마케팅은 비누와 세제 만 판매하는 기존 태그와 관련성이 있다는 별개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자 상거래,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및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많은 기술에 정교한 조합이 필요합니다. & rdquo; Vishal Goyal, 그룹 헤드, 기업 관계, 경영 기술 연구소, Ghaziabad 및 Dubai를 말합니다. 영업 및 마케팅 과정은 우수한 분석 기술과 의사 소통 능력을 갖춘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과정에서 신선한 졸업생을위한 직업 역할은 과거 경력 및 코스 프로파일에 따라 관리 연수생, 보조 관리자, 관리자, 고위 관리자 또는 지역 영업 관리자의 역할입니다.
FMCG 및 내구재 부문의 선수는 캠퍼스 배치에서 큰 모집인입니다. 전자 상거래 거인과 민간 은행 역시 IIM, 2 단계 및 3 단계 기관의 우수한 졸업생을 전국에 모집합니다. HP, Videocon, Snapdeal, Colgate-Palmolive, Asian Paints, Citibank, HSBC, Titan, Perfetti Ban Melle 등이 포함 된 상위 리크루터는 코카콜라, 힌두 스탄 유니레버, ITC, 펩시코, 델, 아마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켈로그 & rsquo.
9. 사회적 기업가 정신.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에서 신생 기업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설립자는 업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 트릭을 배우는 것이 중요 해졌습니다. 충격 투자가 인도에서 성장함에 따라 사회적 기업가 졸업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 ldquo; 의무적 인 CSR 규정은 기업이 교육, 건강, 에너지, 다른 사람들 사이의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시장 기반 해결책을 고안하고있는 NGO에 투자 할 준비가됨에 따라 사회적 기업가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 rdquo; 뭄바이의 Narsee Monjee 경영 연구소 (NMIMS)의 사회적 기업가 정신 및 지속 가능 경영을위한 Jasani 센터의 Meena Galliara 교수는 말한다.
기업 기업 및 NGO 활동에서 CSR 이니셔티브를 운영하는 데 중요한 전문 분야 인 사회적 기업가 정신은 MBA를 취득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 ldquo;이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 제안서 초안 작성 또는 모니터링 및 평가 시스템 구축 등의 측면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Erita D & rsquo; souza, alumna, NMIMS, Mumbai가 말합니다.
이 과정은 사회 개발 및 사회 기업가 정신 소개, 사회적 기업의 법적 구조, 사회적 기업의 관리 및 조직, 국제 문화 개발 및 국제 사회 개발 프로젝트 관리, 모금 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 영향 평가 및 정책 평가와 같은 모듈을 포함합니다.
NGO, 영향력있는 투자 회사, 기업, 정부 기관 및 소액 금융 기관은 사회적 기업가의 졸업생을 모집합니다.
최고의 채용 담당자는 Mckinsey, Tata Motors, Taj Hotels, Tata Power, Leonard Cheshire Disability International, Swadhar Fin Access, 공정 무역을위한 국제 자원, Tech Mahindra 및 Ambuja Foundation을 포함합니다.
10. 운영과 공급 체인.
전자 상거래 거인의 출현과 함께 공급망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지식은 업계에서 살아 남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운영 관리와 함께 공급망 관리는 이러한 채용 담당자들에게 적합한 조합입니다.
& ldquo; 전자 상거래 회사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공급망을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따라서 자신감을 얻으려는 데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이 필드는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줄 수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rdquo; Shiva Jyothi, 학생, 인도 경영 연구소 (IIM) 캘커타는 말합니다. 조기 납품은 그러한 회사들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공급망 관리 및 운영 관리에 대한 통합 과정에 대한 아이디어는 문제를 분석하고 공급망 문제에 직면했을 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학생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요즈음 대부분의 회사는 벤더, 제조업체, 운송 업체 및 도매 딜러와 같은 여러 회사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는 제품을 적시에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열쇠입니다.
운영 관리를 전공하는 부서 및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있는 공급망 관리 과정에서는 조정 및 관리 윤리, 성과 측정 문제, 파티 물류 및 조달 전략 등을 교육 과정에 반영합니다.
& ldquo; 운영은 공급망 관리 전문 분야의 전제 조건입니다. 전문화 된 졸업생의 주된 채용 담당자 인 전자 상거래 거성은 졸업생의 운영 관리 개념에 대한 학생의 인식을 파악합니다. & rdquo; Balm Avittathur 교수, 프로그램 디렉터, 공급망 관리, IIM 캘커타는 말합니다.
최근 수년간 자본 시장, 화폐 및 외환 시장에서 환율 변동성 및 유동성 제약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발전으로 인해 기업 및 은행들은 재무 및 외환 관리 기능에보다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국가 / 지역에서의 자금 동원 및 배치와 함께 경제의 세계화는 또한 재무 및 외환 관리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와 외환 관리 분야의 흥미로운 발전으로 ACTM (India)은 Chartered Treasury Managers (ACTM) 협회와 공동으로 Treasury and Forex Management에서 독창적 인 전문 자격증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Certified Treasury Manager & quot; 재무 및 외환 관리 분야에 종사하거나 관심이있는 경영진 및 전문가 / 직장 간부의 대학원생을위한 프로그램. CTM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인도의 재무 관리자 (Certified Treasury Managers) 협회 회원이됩니다. 회원은 & quot; CTM & quot; 짧게. 회원은 또한 미국 공인 회계사 협회 (Association of Chartered Treasury Managers)에서 제휴 회원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Certified Treasury Manager Program은 재무, 외환 및 위험 관리 분야에 집중적 인 지식을 부여하는 고도로 전문화 된 과정입니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자유화와 세계화의 새로운 시대에서 도전적인 직업을 찾는 사람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합니다. 머니 마켓과 외환 시장을 이해하기위한 개념적 틀을 제공합니다. 머니 마켓과 외환 시장 간 연계성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연계성의 실제적 함의를 기르기 위해 법인 및 은행의 재무 리스크 측정 및 관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관리자가 웹 사용 환경에서 운영 할 전자 시대와 관련된 재무 및 외환 관리 기술을 전수합니다.
이 과정은 CTM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후보자에게 열려 있음을 염두에 두면서이 과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 CFAs, CAs, CWAs, CSs, MBAs와 같은 재무 및 회계 전문가 은행 / 회사의 재무 / 외환 부서에서 커리어를 추구하는 MBA.
전문가는 은행의 forex 부에서 또는 forex 상인과 고용했다. 기업 / 은행의 재무 / 투자 부서에서 일하는 전문가. 수출 기업을 관리하는 기업가 및 관리자. CFA, CA, CWA, CS, CAIIB 등의 전문 과정을 추구하는 후보자. 상거래, 경제, 수학, 통계 및 관리 분야의 풀 타임 대학원 프로그램을 추구하는 응시자. 국제 비즈니스 및 자금 관련 기타 개인.
성공할 기술.
돈과 외환 시장의 활발한 활동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후보자는 다음과 같은 기술을 소유해야합니다.
수학 적성 컴퓨터 기술 압력에 견딜 수있는 능력.
다음 범주의 응시자가 CTM 프로그램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CFAs / CAs / CWAs / CSs. PGDBA / MBA / MMS / MFC / MIB / MBE / MCom / MA (Eco) / MSc (Maths) / MSc (통계) 등 PG 자격을 갖춘 응시자 다음 범주의 응시자도 CTM 프로그램에 등록 할 자격이 있습니다. , 그들이 졸업생이라면. CFA (레벨 I), CA (인턴), CWA (인턴), CS (인턴) 또는 CAIIB (파트 I)를 통과 한 응시자. CAIIB 자격을 갖춘 은행원. MBA / MMS / MFC / MIB / MBE / MCom 프로그램의 풀 타임 학생으로, 비즈니스 스쿨 / 대학학과, IIM 및 기타 유명한 기관에서 근무합니다. 석사 (Eco) / 석사 (Maths) / 석사 (Stats)의 전임 학생. 재무 / 외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기업 / 은행 분야의 경영진 경력이 최소 5 년 이상인 임원.
CTM 프로그램은 1 년 내에 완료 될 수 있습니다.
등록 유효 기간.
CTM 프로그램에 응시자를 등록하는 것은 등록일로부터 3 년간 유효합니다. 3 년 유효 기간 내에 프로그램을 완료 할 수 없지만 계속 프로그램에 관심이있는 응시자는 신생 클럽을 등록해야합니다.
CTM 프로그램은 재무 및 외환과 관련된 모든 중요한 주제를 다룹니다. 지식의 시체가 개발되고 후보자가 조사 될 넓은 영역은 각각 두 개의 부분으로 구성된 두 개의 그룹으로 나뉩니다.
CTM 프로그램의 구조와 각 파트별로 할당 된 마크와 시간의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 : 재무 관리.
파트 II : 외환 관리.
제 3 부 : 리스크 관리 - I.
IV 부 : 리스크 관리 - II.
CTM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후보자는 각 과목에서 여러 가지 학습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과목에는 심층적 인 범위가 주어 지므로 응시자는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후보자는 세 가지 유형의 기술을 습득합니다.
보다 중요한 학습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무 관리의 범위와 기능 및 기업 재무 및 경영 기능 영역과의 연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재무 예측 기술과 재무 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잉여 및 적자 조건 하에서 효과적인 유동성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장기적인 재무 계획과 견적에 사용되는 도구 및 기법을 이해하게됩니다. 금융 시장과 금융 상품 및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국제 경제 및 국제 금융 시장 및 계측기 계측기 계측기 계측기를 포함한 국제 금융의 기초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국제 무역에 자금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외환 시장 및 환율 결정에 관한 주요 측면을 이해합니다. 리스크 관리 및 다양한 도구와 기술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다양한 파생 상품으로 위험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파생 상품의 회계 및 세금 영향을 파악하게됩니다. 파산을 포함한 금융 위기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의 재무 관리를 포함한 다국적 기업의 재무 관리의 뉘앙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은행가 및 기관과의 관계 관리의 핵심 역할에 감사드립니다. 효과적인 MIS를 통해 내부 재무 통제의 기본 사항을 파악합니다. 재무 관리에 대한 추측과 윤리적 딜레마에 노출 될 것입니다.
올바른 선택 : 10 개의 가장 뜨거운 경영 코스.
MBA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은 힘든 제안 일 수 있습니다. 지망생은 많은 의문점이 있습니다. 어느 과정이 가장 잘 맞을까요? 그들의 급여 패키지는 어떻습니까? 그들의 직업이 정서적으로 충족 되었습니까? 많은 관심사로 인기있는 경영 과정에 대한 안내서를 찾을 수있을 것입니다.
기업의 세계 티켓.
관리 학생은 큰 수요가 있습니다. 고용주는 경영 대학 졸업자를 찾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84 %의 기업이 인력에 새로운 MBA를 추가 할 계획으로 2015 년에 강력하게 나타났습니다. GMAC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실시한 2015 기업 채용 담당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14 년 74 %에서 5 년 전 62 %로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관리 경력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딜레마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과정의 인기와 그로부터 벗어날 가능성을 체크하는 것 외에는 적성이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탐구를 돕기 위해 HT Education은 대중적인 경영 과정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전국의 B 학교에서 온 약 200 명의 학생들로부터 정보를 얻은 설문 조사에 따르면, 경영 과정을 선택하는 약 60 %의 졸업생이 대부분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제공되는 가장 오래된 전문 분야 인 금융 또는 마케팅을 선택했습니다.
국제 경영이 다음 선택이었고 운영 관리, 인사 관리, 소매 관리 및 미디어 관리가 그 뒤를이었다.
놀랍게도 설문 조사에 참여한 81 %의 사람들은 자신이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선택했다고 말했고 진로를 통해 진지하게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배치 기록에 근거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했고, 그 다음은 급여 패키지에 감동받은 사람들이었고, B - 학교의 명성이 뒤 따랐습니다. 교수진의 질은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역할을한다고 말했다.
그들이 경영 과정을 원했던 이유에서 55 %는 자기 성장에 도움이된다고 응답했으며 30 %는 수익성 높은 직업을 얻는 데 도움이된다고 응답했습니다. 경영 교육은 또한 사람들이 업계 및 학계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직장에서 최고 자리를 차지했다. 그들이 일과 삶을 더 잘 관리 할 수있게 해주 었으며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조사 대상자 중 약 45 %는 흥미 진진한 콘텐츠가 가장 좋았고 30 %는 업계와의 상호 작용이 허용되었다는 사실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혜택 중 80 %는 자신의 코스가 실생활의 직장 상황에 그들의 학습 내용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응답자의 73 %는 취업 선호도가 다국적 기업이었습니다. 인도 회사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음으로, 자신의 창업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이 따라 왔습니다.
연간 급여 Rs. Rs에 3 lakh. 35 lakh.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마케팅을하는 데있어 마케팅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숙련 된 마케팅 졸업생은 경쟁 분석, 고객 행동 및 고객의 요구 파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 전략을보다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도입하고 광고 및 판촉, 브랜드 관리, 제품 관리, 비즈니스 마케팅, 고객 기반 비즈니스 전략, 국제 비즈니스, 글로벌 브랜딩에 대한 선택 과목을 통해 관련 관리 기술을 소개합니다 , 시장 조사 및 정보 시스템.
& ldquo; 주요 공공 부문 부서의 영업 및 마케팅 역할에서 2 년간 근무한 후 MBA를 전공하기 위해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마케팅은 경영학에 대한 훌륭한 이해를 제공하는 이론 중 하나이며, 이론이 얼마나 오래 되었든 새로운 도전은 우리가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합니다 & rdquo; 델리 경영학 교수 인 Sanidhya Narain은 말한다.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 및 교수가 플로팅 한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보다 실질적인 방법으로 지식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교육학은 기본적으로 사례 연구, 수업 토론 및 활동, 강의, 학기 논문을 포함하며 학생에게 모든 마케팅 개념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있는 실제 시장 작업을 포함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및 내구성이 강한 회사는 가장 큰 모집인입니다. 이 회사 중 일부는 펩시 콜라, 코카콜라, 삼성, 보다 폰, 필립스, 구글, 델, HP, 스타 TV 및 MakeMyTrip을 포함합니다.
재무 의사 결정은 모든 조직에서 비즈니스 운영의 핵심입니다. 핵심 교육 과정은 금융 애호가에게 모든 비즈니스 기능의 핵심 집합 인 재무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다루는 전문 기술을 갖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무 회계를 연구하는 이들은 주주 및 기타 이해 관계자와의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처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경영 회계에서는 학생들에게 내부 관점 제어와 관련된 문제를 소개하고 조직 내의 정보를 처리하고 운영 및 서비스의 효율성을 확인합니다. 기업 금융은 투자 결정을 다루고 재정적 위험이있는 곳과 장소를 소개합니다.
금융 시장의 전문화는 학생들이 금융 시장, 운영 및 위험 관리 도구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재무는 가장 유명한 비즈니스 스쿨의 주력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핵심 과목의 일부입니다. & ldquo; 대부분의 졸업생은 이전 직장 경험 및 프로필에 따라 동료 또는 분석가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5 년 이내에 훌륭한 연예인은 부회장이되거나 부회장이 될 수 있습니다. & rdquo; Ahmedabad 인도 경영 연구소의 Ajay Pandey 교수 (프로그램)는 말한다.
신선한 졸업생은 모든 회사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분석과 정보 수집을 담당합니다. 채용 담당자는 거래 처리에 능숙한 경험이있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거래 처리와 비즈니스 모델 이해에 관한 것입니다. 글로벌 및 국내 은행은 Goldman Sachs, Morgan Stanley, Barclays 및 ICICI Bank를 포함한 최대 채용 업체입니다.
3. 국제 사업.
Goldman Sachs, Deloitte, Pricewaterhouse Coopers, Cognizant 및 Amazon 같은 기업은 대부분의 MBA 졸업생들에게 꿈의 고용주 중 한 명입니다. 국제 비즈니스의 경영 과정은 여러 회사에 대한 여권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몇몇 국내 기업들은 최근에 글로벌로 진출하는 것에 열광했습니다.
& ldquo;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 전문가는 국제 영향의 영향을받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국제 비즈니스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수행의 정치적, 경제적 및 문화적 틀에 대한 통찰력을 개발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철근 합금 및 광물 부문 인 타타 스틸 (Tata Steel)을 이끌고있는 인도 대외 무역 연구소 (IIFT) 델리 (Delhi)의 졸업생 인 아미타 쿠라 나 (Amita Khurana)는 말한다.
& ldquo; 전세계 모집인 중 국제 유망한 관리자가 큰 수요가 있습니다. & rdquo; 델리 (Delhi) IIFT 소장 인 Surajit Mitra 박사는 말한다.
4. 운영 관리.
운영 관리는 모든 비즈니스 활동의 핵심입니다. 회계사 또는 인사 관리 (HR) 관리자에서부터 운송 및 물류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비즈니스 기능이 운영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대부분의 최고 경영 대학은 전문화 과정을 제공합니다. 운영 관리는 제조 및 서비스 생산 분야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은 많은 양적인 구성 요소를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우수한 분석 기술을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운영 관리를 위해 들어가기를 원하는 학생들은 좋은 수학적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엔지니어링 학생, 공인 회계사, BCom 학생들은 많은 수의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코스에서 다른 학생들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기초 수학, 분석 기술 및 분석에 대한 최적화 및 시뮬 레이션 모델에 대한 지식을 갖춘 학생들은 업계에서 높은 수요가 있습니다. & rdquo; 연구 전략 및 정책위원회 위원장이자 인도 경영 연구소 (IIM) Lucknow의 경영 관리 교수 인 Samir K Srivastava는 말한다.
5. 인사 관리.
고용, 교육 및 재교육은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이것이 인적 자원 (HR)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록 경영 교육 프로그램 인 HR은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선호하는 부분입니다. & ldquo; 오늘날의 연령은 전략적 HR이며 직접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것은 졸업생이 비즈니스 기능을보다 자세하게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는 바로이 과정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 rdquo; 최근 뭄바이의 ICICI 푸르덴셜에 배치 된 인디언 경영 연구소 (IIM)의 란치 (Ranchi) 이사가 참석 한 Nishant Agarwal은 말한다.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HR 전문가의 변화하는 역할과 인재 확보, 인력 계획, 보상 및 보상 관리, 역량 기반 관리, 인재 관리 및 직원 참여 등의 핵심 요소를 소개합니다. 사례 기반 교육은 여러 교육 기관의 과정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 ldquo; HR 직무에 관심이있는 졸업생은 전략 이해가 이러한 프로필에 추가되므로 전략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략은 회사의 전반적인 방향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 rdquo; Jamhedpur의 비즈니스 및 인력 자원 XLRI 스쿨의 전략 경영 담당 조교수 인 Manoj Thomas는 말합니다.
창업 이래 인적 자원 관리는 엄청나게 변했습니다. & ldquo;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조직은 숙련되고 재능있는 전문가가 주요 직책을 처리하고 과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HR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고용 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 전망으로 인해 HRM 졸업생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 rdquo; Gurgaon의 PGP-HRM, 관리 개발 연구소 (Management Development Institute) 구단의 Sumita Rai 교수는 말한다.
소매업은 전자 상거래의 성장, 명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의식 및 인터넷 액세스로 주로 추진되는이 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CRISIL에 따르면 글로벌 분석 회사 인 인도의 온라인 소매 업계는 지난 5 년 간 Rs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Rs에 2007-08 년에 수익에있는 150 억 (1,500 crore). 2012-13 년에는 1,390 억 크로네 (13,900 크로)입니다. & rdquo;
공간 관리 분야의 새로운 지사 인 소매점 관리는 학생들에게 정량 기술의 적용이 적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ldquo;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동시에 제품 및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갖게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조직의 역동적이고 변덕스런 고객 행태를 이해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어떤 조직이라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 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KJ 소마 야 (K J Somaiya) 경영 연구 및 연구원 (Mumbai)의 아다하르 프라 사드 (Aadhar Prasad)는 말한다.
소매 관리는 제품 또는 서비스 조달에서 최종 배달까지 완벽한 관점을 제공하고 고객 선호 및 최종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위한 마케팅 전략과 더 결합됩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소매업에 필요한 경영 기술의 기초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문화에는 소비자 구매자 행동, 시각적 머천다이징 및 구매자 경험 관리, 소매 판매 기술, 산업 소매, 소매 머천다이징 및 구매, 소매점 및 운영 관리, 소매업, 소매 금융 및 분석 및 전자 소매업에 대한 프랜차이즈 과정이 포함됩니다.
FMCG, 소매 회사, 소매 컨설턴트 및 금융 서비스 소매 업체가 가장 큰 모집 업체입니다. 인기있는 회사로는 Landmark Group, Capgemini, Wipro, Future Group, Aditya Birla Retail, Infosys, Reckitt Benckiser, ICICI Bank, GSK, Hewlett Packard, Flipkart, Snapdeal, Amazon 및 Groupon이 있습니다.
7. 미디어 관리.
엔터테인먼트 공간의 급증, 디지털 에이전시의 유입 및 기업의 지원을받는 영화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미디어 업계는 일상적인 작업을 처리 할 수있는 숙련 된 전문가를 찾고 있습니다.
과거의 자격에 관계없이 졸업생이 처리 할 수있는 소수의 경영 과정 중 하나입니다. & nbsp; 나는 영화 산업에 열정적이었고 학사 사회학을 전공하면서이 산업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명확성과 함께이 과정에서 제공 한 실제 및 이론 지식의 완벽한 균형을 필요로했습니다. & rdquo; Yais Raj Films의 마케팅 임원으로 일하고있는 Mumbai의 경영 개발 및 연구 연구소 (Prin L N Welingkar Institute of Management Development and Research)의 졸업생 인 Raisa Ghosh는 말합니다.
이 과정은 미디어 업계 학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이나 미디어 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업계에서 이미 잘 알고 있으며 미디어 연구의 기초에 소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관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마케팅 관리, 미디어 연구, PR, 이벤트 관리, 라디오, 텔레비전 및 인쇄물, 예술 및 문화 오락, 농촌 미디어, 포스트 프로덕션의 기본 사항, 미디어 법률, 소비자 구매 행동을 통한 현장의 개요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및 캠페인 계획. 분야에 들어가기를 갈망하는 졸업생은 정력적이어야하며 매일 매일 전문가로서의 새로운 하루가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재발견하고 혁신하며 자신의 발가락에 있어야합니다. & ldquo; 사람들은 제품이 충분히 재미 있고 사람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신선한 아이디어를 계속 고안해야합니다. 신선한 졸업생은 기업 및 대행사, 시장 조사 분석가, 미디어 기획자 및 콘텐츠 작성자의 계정 임원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rdquo;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Aditya Vinay Bhat 교수, WeSchool, Mumbai는 말합니다.
8. 영업 및 마케팅.
판매 및 마케팅 분야에서 숙련 된 전문가를 필요로하지 않는 비즈니스는 없습니다.
& ldquo;이 전문 분야는 마케팅 전문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잘리지 않는 B2B 및 B2B 마케팅의 영업 프로세스 및 영업에 대한 깊이와 적용 범위를 제공합니다. & rdquo; 첸나이 (Umashankar Venkatesh), 대호 호수 관리 연구소 (University of Management) 마케팅 교수는 말한다. 그러나 기술의 개입으로 업계에서는 필요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크게 달라졌습니다.
마케팅 및 판매의 핵심 가치를 가진 졸업생에 대한 수요가 대부분의 채용 담당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전자 상거래,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및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 후보자의 기술 세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 ldquo; 마케팅은 비누와 세제 만 판매하는 기존 태그와 관련성이 있다는 별개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자 상거래,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및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많은 기술에 정교한 조합이 필요합니다. & rdquo; Vishal Goyal, 그룹 헤드, 기업 관계, 경영 기술 연구소, Ghaziabad 및 Dubai를 말합니다. 영업 및 마케팅 과정은 우수한 분석 기술과 의사 소통 능력을 갖춘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과정에서 신선한 졸업생을위한 직업 역할은 과거 경력 및 코스 프로파일에 따라 관리 연수생, 보조 관리자, 관리자, 고위 관리자 또는 지역 영업 관리자의 역할입니다.
FMCG 및 내구재 부문의 선수는 캠퍼스 배치에서 큰 모집인입니다. 전자 상거래 거인과 민간 은행 역시 IIM, 2 단계 및 3 단계 기관의 우수한 졸업생을 전국에 모집합니다. HP, Videocon, Snapdeal, Colgate-Palmolive, Asian Paints, Citibank, HSBC, Titan, Perfetti Ban Melle 등이 포함 된 상위 리크루터는 코카콜라, 힌두 스탄 유니레버, ITC, 펩시코, 델, 아마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켈로그 & rsquo.
9. 사회적 기업가 정신.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에서 신생 기업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설립자는 업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 트릭을 배우는 것이 중요 해졌습니다. 충격 투자가 인도에서 성장함에 따라 사회적 기업가 졸업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 ldquo; 의무적 인 CSR 규정은 기업이 교육, 건강, 에너지, 다른 사람들 사이의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시장 기반 해결책을 고안하고있는 NGO에 투자 할 준비가됨에 따라 사회적 기업가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 rdquo; 뭄바이의 Narsee Monjee 경영 연구소 (NMIMS)의 사회적 기업가 정신 및 지속 가능 경영을위한 Jasani 센터의 Meena Galliara 교수는 말한다.
기업 기업 및 NGO 활동에서 CSR 이니셔티브를 운영하는 데 중요한 전문 분야 인 사회적 기업가 정신은 MBA를 취득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 ldquo;이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 제안서 초안 작성 또는 모니터링 및 평가 시스템 구축 등의 측면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있었습니다. & rdquo; Erita D & rsquo; souza, alumna, NMIMS, Mumbai가 말합니다.
이 과정은 사회 개발 및 사회 기업가 정신 소개, 사회적 기업의 법적 구조, 사회적 기업의 관리 및 조직, 국제 문화 개발 및 국제 사회 개발 프로젝트 관리, 모금 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 영향 평가 및 정책 평가와 같은 모듈을 포함합니다.
NGO, 영향력있는 투자 회사, 기업, 정부 기관 및 소액 금융 기관은 사회적 기업가의 졸업생을 모집합니다.
최고의 채용 담당자는 Mckinsey, Tata Motors, Taj Hotels, Tata Power, Leonard Cheshire Disability International, Swadhar Fin Access, 공정 무역을위한 국제 자원, Tech Mahindra 및 Ambuja Foundation을 포함합니다.
10. 운영과 공급 체인.
전자 상거래 거인의 출현과 함께 공급망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지식은 업계에서 살아 남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운영 관리와 함께 공급망 관리는 이러한 채용 담당자들에게 적합한 조합입니다.
& ldquo; 전자 상거래 회사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공급망을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따라서 자신감을 얻으려는 데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이 필드는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줄 수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rdquo; Shiva Jyothi, 학생, 인도 경영 연구소 (IIM) 캘커타는 말합니다. 조기 납품은 그러한 회사들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공급망 관리 및 운영 관리에 대한 통합 과정에 대한 아이디어는 문제를 분석하고 공급망 문제에 직면했을 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학생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요즈음 대부분의 회사는 벤더, 제조업체, 운송 업체 및 도매 딜러와 같은 여러 회사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각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는 제품을 적시에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열쇠입니다.
운영 관리를 전공하는 부서 및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있는 공급망 관리 과정에서는 조정 및 관리 윤리, 성과 측정 문제, 파티 물류 및 조달 전략 등을 교육 과정에 반영합니다.
& ldquo; 운영은 공급망 관리 전문 분야의 전제 조건입니다. 전문화 된 졸업생의 주된 채용 담당자 인 전자 상거래 거성은 졸업생의 운영 관리 개념에 대한 학생의 인식을 파악합니다. & rdquo; Balm Avittathur 교수, 프로그램 디렉터, 공급망 관리, IIM 캘커타는 말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